출처 :Flight Sim Academy 원문보기 글쓴이 : 고 성혁




교육용/체험용으로 쓰기위해 설치중인 A320 simplified procedure trainer 입니다.

system integration / optimization 을 위해 수고해 주고 계십니다.

Push back 전 Flight Control Unit 을 만지고 있는 장면 입니다.

아직 엔진이 시동이 되지 않았고 위 Overhead panel 을 보시면 APU 가

전원을 공급하고 있고  APU Bleed valve 는 아직 열지 않았습니다. 

 

 

엔진 시동이 다 걸렸고 Take off configuration check 이 끝난 상태입니다.

사진을 찍기 위해 잠시 parking brake 를 걸어 놓은 상태이고 플랩은 take off configuration 을 위해 1+F로 세팅 되어 있습니다.

 

flap 이 전개 되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 center tank feeding 이

중지되고 각각의 엔진은 각각 자기편의

탱크들로 부터 연료 공급을 받게 됩니다.

 

Taxi into position and hold

 

이륙후 선회중에 찍은 사진입니다.

이번에 찍은 사진중 가장 역동적인 샷입니다.

180 도 원형 비주얼의 위력을 잘 보여 주는 사진입니다.

 

 

caution message 는 trainer 오작동으로 들어와 있는 것입니다.

FCU (Flight Contro Unit)을 보시면 selected speed 315kts 고도는 FL230 이고 FMA 는

Speed|ALTCRZ|NAV 를 나타내고 있습니다.

SD를 보시면 delta pressure 가 과다하게 높게 나옵니다.

프로그래머의 잘못입니다.

cabin pressure change 도 너무 급하게 나옵니다. 

320 의 경우에는 CDU 에서 default 값 대신에 더 낮게 값을 잡으면 TOD 의 위치가 조절되는 기능이 있습니다.

400 도 있었나?

 

FMA reads "SPEED/ALT CRZ/NAV"

 

 

SD 에 pressurization page 에서 cabin delta pressure 가 과하게 올라가 있는 것을 보고 낄낄거리는 기장...ㅎㅎ

프로그래머분은 놀지 말고 빨리 개선 하시길...ㅎ

 

 

 

Overhead panel 의 근접 샷입니다.

Airbus는 불이 아무것도 안 들어와 있으면 정상입니다.

 

 

 BRAKE FAN 이 계속 들어와 있습니다.

요 부분도 개선이 되어야 하는 부분입니다.

 

flight path vector 가 PFD 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.

저 표시를 보면 AOA 가 얼마인지 바람이 어디서 부는지 항공기의 실제 비행경로가 어딘지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.

요사이는 Cessna 172 에도 저정도의 정보 표시기능들을 다 볼 수 있습니다.

FMA 에 강하를 위해서 Flight Path Angle 을 2.9도로 setting 을 해 보았습니다.

보시는 항공기 symbol --bird 라고도 합니다.--이 2.9도의 강하각을 가지고

내려가는 것이 보입니다.

 

flaps full autopilot 1+2 engaged ILS 잘 물고 들어가고 있습니다.

Landing configuration completion 을 나타내는 message 가 SD 에 들어와 있습니다.

landing 을 위해서 SD 가 자동적으로 wheel page 로 넘어가 있음이 보입니다.

 


본 시뮬레이터의 Landing(착륙) 영상

KPAE에서 KPDX 까지 짧은 구간을 FCOM 에 따라 간단? 하게 plan 을 짜서

test flight 해 본 것입니다.



시뮬레이터 업그레이드중과 업그레이드 후의 사진

교육용/체험용으로 쓰기위해 설치중인 A320 simplified procedure trainer 입니다.

system integration / optimization 을 위해 수고해 주고 계십니다.

Push back 전 Flight Control Unit 을 만지고 있는 장면 입니다.

아직 엔진이 시동이 되지 않았고 위 Overhead panel 을 보시면 APU 가

전원을 공급하고 있고  APU Bleed valve 는 아직 열지 않았습니다. 

 

 

엔진 시동이 다 걸렸고 Take off configuration check 이 끝난 상태입니다.

사진을 찍기 위해 잠시 parking brake 를 걸어 놓은 상태이고 플랩은 take off configuration 을 위해 1+F로 세팅 되어 있습니다.

 

flap 이 전개 되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 center tank feeding 이

중지되고 각각의 엔진은 각각 자기편의

탱크들로 부터 연료 공급을 받게 됩니다.

 

Taxi into position and hold

 

이륙후 선회중에 찍은 사진입니다.

이번에 찍은 사진중 가장 역동적인 샷입니다.

180 도 원형 비주얼의 위력을 잘 보여 주는 사진입니다.

 

 

caution message 는 trainer 오작동으로 들어와 있는 것입니다.

FCU (Flight Contro Unit)을 보시면 selected speed 315kts 고도는 FL230 이고 FMA 는

Speed|ALTCRZ|NAV 를 나타내고 있습니다.

SD를 보시면 delta pressure 가 과다하게 높게 나옵니다.

프로그래머의 잘못입니다.

cabin pressure change 도 너무 급하게 나옵니다. 

320 의 경우에는 CDU 에서 default 값 대신에 더 낮게 값을 잡으면 TOD 의 위치가 조절되는 기능이 있습니다.

400 도 있었나?

 

FMA reads "SPEED/ALT CRZ/NAV"

 

 

SD 에 pressurization page 에서 cabin delta pressure 가 과하게 올라가 있는 것을 보고 낄낄거리는 기장...ㅎㅎ

프로그래머분은 놀지 말고 빨리 개선 하시길...ㅎ

 

 

 

Overhead panel 의 근접 샷입니다.

Airbus는 불이 아무것도 안 들어와 있으면 정상입니다.

 

 

 BRAKE FAN 이 계속 들어와 있습니다.

요 부분도 개선이 되어야 하는 부분입니다.

 

flight path vector 가 PFD 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.

저 표시를 보면 AOA 가 얼마인지 바람이 어디서 부는지 항공기의 실제 비행경로가 어딘지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.

요사이는 Cessna 172 에도 저정도의 정보 표시기능들을 다 볼 수 있습니다.

FMA 에 강하를 위해서 Flight Path Angle 을 2.9도로 setting 을 해 보았습니다.

보시는 항공기 symbol --bird 라고도 합니다.--이 2.9도의 강하각을 가지고

내려가는 것이 보입니다.

 

flaps full autopilot 1+2 engaged ILS 잘 물고 들어가고 있습니다.

Landing configuration completion 을 나타내는 message 가 SD 에 들어와 있습니다.

landing 을 위해서 SD 가 자동적으로 wheel page 로 넘어가 있음이 보입니다.





Posted by Taylor022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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