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늘 오후 6시경 아시아나 항공 랜딩 직후

 

엔진리버스끝남과 동시에 엔진에서 연기가 소솓구치더니

 

결국은 토우카에 의해 견인되어 가더구요

 

큰 사고가 안나서 다행이지만 승객분들 조금 놀라셨을듯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라이트도 다 나가있던걸로 보이던데요

 

출사갔다가 찍어서 이렇게 올립니다.



글쓴이 : woongyeolko  : Flight Simulator CAFE (cafe.daum.net/msflight)

유저분들의 사고해석:

사진을 분석해 보니 착륙후 정상적으로 활주로 개방해서 taxiway에서 고장을 이르킨것 같고 마지막에서 두번째 사진 보면 nosewheel 이 꺾여 있는 상태에서 멈춰있어 자력으로 전진을 못하고 (자동차에선 핸들고장) 토잉카도 두가지가 있는데 앞 바퀴를 완전히 들어서 끄느 토잉카가 끌어 가고 있음.이는 관련 하이드로릭 시스탬(system one) 고장이 아닌가 봄.(하이드로릭 고장 이라도 착륙에는 지장이 없음)@@@소방차가 출동하지 않은걸로봐서 emergency 는 아니였고 단순 고장사태로 위험한일은 조금도 없었던걸로 사료됨.단지 약간 지연 소동만 있어 승객들의 불만은 있었을것임.예를들어 744정도는 엔진 하나 고장인체로 착륙시 정상임.
2번3번 엔진에서 연기가 많이 나고 있군요.통상 엔진 shut-down시 이런 현상이(연기) 있죠.또 거의 모든 항공사 에서 연료 절감을 위하여 착륙후 일정시간 엔진 쿨링타임후 2번3번 엔진 끄고 taxiing 하도록 권고(recommendation) 사항인데 설마 쿨링타임도 없이 shut-down 했을수도 있음. 
Nose Wheel Streeing System에 유압을 공급하는 NR.1 HYD System에 문제가 있어서 Taxing을 할 수 없어 견인한것이 맞음. 착륙 후에 고장이났지만 위험한 상황이 아니라서 Emergency Call 안했음.(만일 공중에서 문제가 있었다면 Nose & B/L/G Down에도 문제가 발생하고 Emer' Call 했을것임)
Posted by Taylor022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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